살림 공감

해외 배송으로 구매한 통풍 잘되는 일본 스타일 우드 신발장 조립하기

그린핑거스 2022. 7. 20. 21:52

해외배송으로 구매한 일본 스타일 우드 신발장입니다. 외부 어닝존에 간단히 2~3 켤레씩 넣어두기 위해 제품을 찾다가 신발이 보이지 않으면서 통풍이 잘 될 수 있는 제품이라 선택했습니다. (구매 후 보름만에 도착)

제품의 완성 크기는 WxHxD : 985x850x316mm입니다. 해외 배송이라 포장이 걱정이었는데, 모든 모서리에 두꺼운 종이 앵글을 덧대어 안전하게 받아볼 수 있고 추가 운임은 없었습니다.

일본 스타일 우드 신발장 상자

 

상자를 열면 신발장 상부 패널이 제일 먼저 나옵니다.

일본 스타일 우드 신발장 개봉

 

그다음으로 뒷면 패널과 문짝이 들어있습니다.

일본 스타일 우드 신발장 문

 

설명서가 동봉되어 있어서 어렵지 않게 작업 가능합니다. 인내심만 있으면 됩니다!!

일본 스타일 우드 신발장 조립 설명서

 

하나 재밌는 것은 나사, 손잡이 등의 부속이 흰색 장갑에 넣어져 있는데 딱 한 짝만 있습니다. 장갑 한 짝을 더 주기가 힘들었던 것이었을까요... 혹시나해서 한참을 찾아봤는데, 정말 없습니다.

일본 스타일 우드 신발장 포함 부속

 

대부분 양호한 상태인데, 뒤판은 얇은지라 모서리 부분이 뭉개져 있습니다. 제품을 조립해 사용하는 데는 큰 문제가 되진 않습니다.

일본 스타일 우드 신발장 뒷판넬 뭉개짐

 

 

 ■ 신발장 조립  

포함되어있는 기본 부속품입니다. 렌치 한쪽은 육각이고 반대편은 십자 드라이버인것이 특이합니다. 손잡이는 둥근 나무입니다. 

육각 렌치 및 우드 손잡이

 

포함되어 있는 육각 렌치를 사용해도 되지만, 시간이 너무 올래걸리니 집에 있는 작은 전동드릴에 육각비트로 작업했습니다. 

육각 비트와 보쉬 소형 전동드릴

 

자, 이제 조립을 시작합니다~! 문을고정해주는 자석을 상하부에 미리 부착합니다. 작은 나사를 박는 위치도 모두 타공 되어 있습니다.

우드 신발장 자석

 

옆판을 세운 후 칸칸을 고정해 갑니다.

우드 신발장 조립 시작

 

 

대나무 결이 보이는 문짝이 제일 예뻐 보입니다. 문짝에는 자석과 붙을 작은 철판을 고정하고 문 위아래에 둥근 것을 끼워 고정해줍니다.

우드 신발장 대나무 문

 

원래 나무로 된 둥근 손잡이가 달려있는데, 집에 있는 엔틱한 것으로 바꿔 달았습니다. 조립하는 메인 볼트의 머리는 육각으로 되어 있어서 육각 비트를 전동기에 넣어 쉽게 조립했습니다.

우드 신발장 손잡이

 

 

 ■ 우드 신발장 완성 

어닝존에 있던 임시 신발장입니다. 딱 봐도 신발이 노출되어 너저분하니 보기 싫은 모습입니다. 완성된 우드 신발장을 배치시키니 한결 정돈된 모습이네요.

우드 신발장 완성

 

총 4단으로 돼있고 우측은 부츠 등의 긴 신발을 넣으면 될듯합니다.

우드 신발장 오픈

 

신발을 넣어봤습니다. 한 칸당 3개씩의 신발이 들어갑니다. 우측에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우산꽂이를 넣었는데, 딱 맞춘 듯이 들어갑니다. (신발장 완성 크기는 WxHxD : 985x850x316mm)

우드 신발장에 신발 넣기

 

저와 같은 여성들도 쉽게 조립 가능합니다. 배송비 포함 10만 원 정도의 가격인지라 크게 기대하지는 마시고, 신발을 가려주고 통풍이 원활한 기능적인 부분에 중점을 둔다 생각하면 될 듯합니다. 성인 남성 신발은 조금 삐져나오는지라 살짝 비스듬히 넣어줘야 하는 게 좀 아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