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깅하기 딱 좋은 광교중앙공원 잔디광장 & 대형 미끄럼틀
저희 집 주소가 '**산로'로 산 안에 위치해 있어서 집 근처가 대부분 언덕입니다. 가벼운 산책조차 헉헉대며 다녀야 하는지라 넓은 평지에, 더욱이 먼지날일일도 없는 잔디 & 보도블록으로 되어있는 공원을 보면 부러움의 눈길로 바라봐지게 됩니다.
광교중앙공원 잔디광장
신대호수를 산책하다 수원지방검찰청 옆쪽으로 발길을 돌리니 학교 운동장만큼 커다란 잔디광장이 눈앞에 펼쳐졌습니다. 지도상으로 보면 잔디밭 옆의 광교센트럴타운62단지 아파트보다 살짝 작은 느낌의 상당히 넓은 공간입니다.
광교호수(구원천호수)와 신대호수 사이에 위치해있습니다. 참고로 광교호수는 상업시설 및 매점이 위치해있고 신대호수는 상업시설이 없습니다. 저는 조용한것을 좋아해서 신대호수로 산책을 주로가는데 항상 커피나 음료등을 챙겨갑니다.
네이버 위성지도에서 대략의 거리를 재봤습니다. 잔디공원 한바퀴는 약 713m이고 도보로는 10분 소요되는 거리입니다. 코로나시즌에 불어버린 몸집을 줄이기 위해 가벼운 조깅을 하기에 딱 좋은 장소입니다.
일반지도에서 잔디 트랙의 넓이와 길이를 재봤습니다. 넓이는 94.1m / 길이는 301.3m가 나옵니다. 기다란 길이여서 더욱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광교중앙공원 대형 미끄럼틀
잔디공원 코너에는 아이들 아니 어른들도 충분히 함께 즐길 수 있는 대형, 중형, 소형의 미끄럼틀이 있습니다. 딱 봐도 '와~ 재밌겠다!' 소리가 나올 만큼의 큰 규모입니다. 대형 잔디공원의 규모에 맞는 미끄럼틀입니다.
아래는 구조물 오른쪽에 위치한 대형 미끄럼틀인데 저는 보자마자 본능적으로 올라가서 신나게 타고 내려왔습니다. 어마어마한 속도에 놀라고 스릴있는 경사가 재미를 한층 끌어올려줍니다. 한번 더 타고 싶었지만 처음 와본 공원을 얼른 둘러보고 싶어 다음을 기약합니다.
광교중앙공원의 미끄럼틀은 총 3개가 있는데 평면상에서 재어본 대형 미끄럼틀의 길이가 15m입니다.
대형 미끄럼틀의 각도를 45도라고 가정한다면 20m가 훅 넘습니다. 날이 따뜻하기 전에 아이와 가서 몇번 더 타야겠습니다.
봄이 되면 아이는 자전거를 타고 저는 무거워진 지방을 불태워야겠습니다. 겨울의 잔디광장사진을 담지는 못했지만, 자주 운동하러 가서 예쁜 모습 담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 경험이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