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마일 캐롯손해보험 특약 정산금액 입금과정 (연납 후 정산형)
2020년부터 퍼마일 캐롯손해보험을 지속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거의 출퇴근용으로만 사용하고 있어 일 주행량 50km 내외로 주행하고 있습니다. 주말에 사용하는 것을 감안해도 그리 많이 주행하는 것은 아니지만, 주행량에 따라 할인해 주는 (탄만큼 내는 합리적인) 보험이 좋아 캐롯을 애용하고 있습니다.
2022년 3월 24일에 가입했는데 벌써 1년 가까이 지나 만기일(2023년 03월 24일)이 다가옵니다. 1년의 총 주행량이 얼마인지, 환급을 얼마를 해주는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보험 특약 정산 안내
만기되기 33일 전인 2월 20일에 '만기일이 곧 다가와요'라는 알림톡이 도착했습니다. 자동차 보험 만기일만 확인한 후 아직 많이 남은 날짜를 보고 난 후 무심코 창을 닫았습니다. 만기 33일 전임에도 불구하고 '사진 등록하기'가 있는 것을 나중에서야 확인했습니다.
3월 4일에 또 알림톡이 도착했습니다. '연납후 정산형' 특약을 정산해 환불받으려면 사진(차량 전면 또는 후면 자동차 번호판 사진과 계기판 사진)을 등록해야 하는데, 사진을 등록하는 기간이 보험만료일 1개월 전부터 가능하다는 안내입니다. (보험만료일 1개월 후까지 등록 가능)
늦게 하는것보다는 빨리 하는 것이 환급금을 더 받을 수 있으니 얼른 등록해주려 합니다. (환급해 준 정산내용을 살펴보니 일평균 주행거리를 1년으로 환산한 주행거리를 환급해 주므로, 주행량이 일정하다면 보험만료일 전후 1개월 이내 아무 때나 등록해도 정산금은 같을 확률이 높습니다.)
자동차보험 특약 정산 과정
사진 등록하기 > 주행거리 사진등록 > 대상계약 선택 > 계기판 주행거리 입력 > 증빈사진 첨부에서 ① 차량 전면 또는 후면 자동차 번호판 사진과 ② 계기판 사진을 첨부해줍니다.
사진 첨부 후 환금계좌를 등록하면 알림톡으로 정산금액을 바로 알려줍니다.
<퍼마일 캐롯 자동차 보험료 환급액 산정 내역>
- 최초주행거리 : 161,600km
- 최종주행거리 : 175,426km
- 연환산 주행거리 : 14,501km (할인률 : 24.76%)
※ 할인률은 일평균 주행거리를 1년으로 환산해서 계산됩니다.
자동차보험 특약 정산 금액
총 103,280원의 환급금이 발생했습니다.
자동차보험 특약 정산 입금
6일 저녁에 신청했는데 바로 다음날인 7일 오전에 정산된 환급 보험료 103,280원이 빠르게 입금되었습니다.
이제 자동차 보험료 만기일인 2023.03.24일 이전에 다시 주행거리 사진을 찍어 보험가입을 해야겠습니다. 뜸 들이는 것 없이 빠르게 정산되어 환급되니 안심하고 캐롯손해보험 꼼꼼히 잘 알아보고 비교해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제 경험이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