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편의점에서 쿠폰 사용 시 주의사항 및 최대 할인받기
웬만하면 편의점에서 물건을 잘 구매하지 않습니다. 되도록이면 대형마트나 온라인에서 필요한 물건을 구매해 사용하곤 하지만, 정말 급할 때는 편의점을 찾게 됩니다. 며칠 전 늦은 밤에 급하게 AA건전지가 필요해서 편의점에 들렀는데 13,300원의 로켓 건전지를 40%나 할인받아 8,100원에 구매했습니다.
어떤 방법으로 할인받아 구매했는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편의점 할인 세가지 방법
제가 사용한 할인은 총 세 가지 방법입니다. ① 통신사 10% 할인 ② 쿠폰(모바일 상품권) 할인 ③ 신용카드 10% 할인입니다.
1. 통신사 10% 할인
편의점에서 제일 먼저 할인을 적용해야 하는 것이 통신사 할인입니다. 저는 SK텔레콤을 사용하고 있어서 CU편의점에서 T멤버십으로 1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쿠폰할인을 먼저 적용하면 통신사 할인이 적용되지 않거나 쿠폰 할인이 적용된 적은 금액의 10%만 할인되므로 통신사 할인을 먼저 적용해야 합니다.
2. 쿠폰(모바일 상품권) 할인
저는 매월 1일이 되면 신한카드에서 스마트생활 서비스 링크를 보내줍니다. 여러 할인권 중 CU 편의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3,000원 쿠폰이 있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생활 서비스(月 6,900원)는 2020년 6월에 중단되었지만, 쇼핑케어 서비스 (月 8,900원)로 업그레이드되어 월 4만 원 이상의 쇼핑 혜택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3. 신용카드 10% 할인
통신사 할인과 쿠폰을 적용했다면 신용카드로 결제합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신한카드 MR.Life 카드의 할인 혜택 중에 편의점 10% 할인을 월 5회 받아볼 수 있습니다. MR.Life 신한카드는 월통합 할인한도가 정해져 있지 않고 각 영역별로 전월실적에 따라 할인한도가 정해져 있습니다. 또한 할인받을 수 있는 영역이 폭넓기 때문에 잘 활용하면 많은 할인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MR.Life로 사용한 모든 거래내역 중 할인받은 금액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이 전월실적으로 채워지므로 사용하면서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는 카드입니다.
최근 편의점은 아이들의 아지트가 되었습니다. 저희 아이도 용돈을 받는 날이면 편의점에서 먹고 싶은 음식을 여러 가지 사와 나름의 방법으로 창의적인 요리를 해 먹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통신사 할인만이라도 받으라고 그렇게 얘기를 해도 잘 안 듣습니다. 어른들이라도 편의점에서 물건 구입할 때 받을 수 있는 할인 모두 적용해서 합리적인 소비생활 하시기 바랍니다.
▼ 할인거래도 전월실적으로 인정되는 것도 참고해 주세요~!
▼ Mr.Life 카드로 공과금도 할인되면서 전월 실적 인정되는 것도 참고해 주세요~!
제 경험이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