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 와이어 LED 전구로 와인병 조명 만들기와 예쁘게 리본 만드는 방법
코스트코에서 구매한 필립스 마이크로 도트 조명 장식입니다. 와이어에 LED 작은 조명이 50개 연결되어 있으며 AA 건전지 2개로 작동합니다. 와이어 전체 길이는 4.8M로 와인병 하나를 데코 하기 충분한 길이입니다.
하나의 박스에 4개가 들어있는데, 집에 있는 와인병을 이용해 멋들어진 LED 와인 조명 만드는것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ED 와인병 조명을 위한 와인병 준비하기
와인병의 색깔은 대부분 검정, 녹색, 갈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자외선으로부터 와인을 보호하기 위해 유리에 색깔을 넣어 만든 이유인데, 저희 집에 있는 와인병은 녹색입니다. 깔끔한 LED 와인 조명을 만들기 위해 라벨은 벗겨주는 것이 좋습니다.
와인병을 물에 담궈서 라벨을 불리기 위해 유리병에 물을 채워 물속에 담가둡니다.
일정시간이 지나면 라벨이 스스로 떨어지기도 하지만, 성질급한 저는 무딘 칼등으로 벅벅 긁어냅니다. 긁어낸 후 매직폼으로 닦아주면 깔끔한 유리만 남게 됩니다.
어럽지 않게 준비한 와인병 안에 LED가 달려있는 와이어를 천천히 넣어줍니다. 이때 와이어가 엉킬 수 있으니 와이어를 길게 늘어뜨린 후 작업하면 엉킨 것을 푸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LED 와인병 조명 완성
와인병에 LED 조명을 넣기만 하면 멋진 조명 하나가 완성됩니다. 살짝 밋밋한 감이 들어 병 입구 쪽에 작은 리본을 묶어줬습니다. 그런데 신발끈 묶듯이 리본을 묶으니 자꾸만 삐뚤어지네요...
이번에는 사각의 투명한 술병에 필립스 LED 조명을 넣어봤습니다. 이 특이한 술병은 국순당의 '려'입니다. 술병이 특이해 재활용하지 않고 놔뒀었는데, 이렇게 멋진 조명으로 재탄생했습니다.
LED 와인병 조명에 예쁘게 리본 묶는 방법
와인병 입구에 리본을 매달면서 자꾸만 삐뚤어지는 것이 보기 싫어서 꽃다발에 있던 리본을 살펴봤습니다. 리본 중앙에 빵끈을 이용해 고정시킨 것이었는데, 빵끈을 풀러 보니 너무 간단한 구조였습니다.
바닥에 리본 안쪽이 나오게 깐 후 좌우를 끌어당겨 교차한 후 중앙을 묶어주면 간단하게 예쁜 리본이 완성됩니다.
려 술병의 리본은 위와 같은 방법으로 묶어 달아 놨습니다. 신발끈 묶는 방법보다 안정감 있고 삐뚤어지지도 않아서 보기 좋습니다.
이렇게 만든 LED 와인병 조명은 지인들에게 선물했습니다. 너무 화려하지는 않지만 8가지 불빛을 선택할 수 있고, 타이머 기능(6시간 작동 / 18시간 자동 전원 차단)도 작동 가능한 제품이라 크리스마스 시즌에 소형 트리로서도 손색이 없습니다.
▼ 야외정원에 만든 LED 앵두 전구 크리스마스 트리도 참고해 주세요~!
▼ 다이소 벽결이 천을 이용해 만든 LED 트리도 참고해 주세요~!
제 경험이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