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흥 농협 모종 판매장과 가격 (셀러리, 미나리, 당귀, 봄배추, 완두콩 외)
기흥 농협 모종 판매장에 다녀왔습니다. 일전에 수원 농협에서 1차로 모종을 사 왔는데, 집에서 더 가까운 한국민속촌 입구에 있는 용인의 기흥 농협에는 모종을 어떻게 판매하고 있는지 궁금해서 다녀왔습니다. 농협 건물의 제1 주차장이 아닌 제2 주차장으로 들어가면 나오는 자재센터와 농기계센터가 있는데, 큰 주차장 코너 쪽에 모종 판매장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수원 영통 지역에서도 가까운 거리에 있습니다. 기흥 농협의 모종 판매장은 어떤 모습일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흥 농협 모종 판매장
수원 농협은 3개의 농장이 판매하고 있는 반면, 기흥 농협은 1개의 농장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모종 판매 가격은 어디나 비슷하기 때문에 농장의 개수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내 집 근처에 있다는 것이 더 중요한듯합니다.
모종 종류와 가격
셀러리 모종 가격
제가 가장 사랑하는 셀러리입니다. 저는 아침에 셀러리 착즙 주스를 공복에 마시고 있기때문에 일전에 구입해서 텃밭에 식재해놨습니다. 셀러리 모종 가격은 2개에 1,000원입니다. 샐러드와 헷갈려서 샐러리라고 적었는데, 셀러리가 바른 표현입니다.
저처럼 셀러리 한판을 사는 사람든 드문지 한판 가격은 따로 적혀있지 않습니다.
미나리 모종 가격
요즘에 친환경 먹거리를 위해 텃밭이 있다면 미나리깡을 많이 만드는데, 튼실한 미나리 한 포트에 1,000원입니다.
당귀 모종 가격
향이 독특한 당귀도 1개에 1,5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셀러리와 향이 비슷한듯한데, 셀러리에 익숙해져 가는 중이니 내년에는 당귀를 도전해 봐야겠습니다.
완두콩과 대파 모종 가격
콩 중에 가장 부드러워 아이들도 먹기 편한 완두콩 모종도 판매를 하는데, 제 눈에는 땅콩 모종과 비슷해 보이네요. 5개에 1,000원이고 한판(72개)에 10,000원입니다.
옆쪽의 대파는 1줄에 1,000원 1판에 10,000원입니다.
봄배추 모종 가격
봄배추의 가격은 5개에 1,000원입니다. 김장과는 다른 봄배추를 심어서 겉절이 해 먹으면 좋을듯합니다.
그 외에 상추류 쌈채소는 한 줄에 1,000원입니다. 파종을 해서 식재하는 것도 좋지만, 일반 가정에서는 온도가 낮은 2,3월에 파종해서 싹을 틔우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봄에는 모종을 구매해 식재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따뜻해진 4월 정도가 되면 집에서 파종해서 1차로 식재한 모종과 시간차를 두어 식재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 시장의 셀러리와 미나리 가격도 참고해 주세요~!
▼ 주말농장 텃밭의 신청 및 분양 가격 정보도 참고해 주세요~!
제 경험이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