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집 화분에 식재되어 있는 나무입니다. 분명히 바로 심어놨는데 나무가 옆으로 자라고 있습니다.
2022.03.21 / 황금주목
가까이 가보면 주목이 맞는데, 새순이 노란색으로 돋아나고 있습니다.
2022.03.21 / 황금주목 새순
몽글몽글 동그랗게 맺혀있는 것이 눈에 많이 띄는데, 요 녀석들이 어떤 모습으로 변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황금주목? 이른 봄에 황금색으로 새순이 나오고 점차 청색으로 변해가는 최고급 수종입니다. 직립성과 옆으로 퍼지면서 자라는 두 가지의 형태가 있습니다. 상록 침엽 관목으로 눈주목과 비슷하게 자랍니다. 황금주목 잎
황금주목의 성장과정
3월 말부터 변화되는 모습을 보이기 시작한, 옆으로 누워 자라는 황금주목 입니다. 연둣빛의 새순이 나는 일반 주목에 비해 노란빛의 새순을 내어주는 컬러 수종입니다.
황금주목-새순(22.04.12)
4월 중순에 가까워지자 동글동글했던 눈에서 새순이 제법 돋아났습니다.
황금주목-새순-성장(22.04.12)
4월 중순을 넘어서자 새순이 제법 존재감을 확인시켜 줍니다. 천천히 자라는 수중인지라 새순도 그리 크지 않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요맘때의 새순이 색감도 좋고 제일 앙증맞고 예쁜 모습을 보여줍니다.
성장한-황금주목나무(22.04.20)
돋아나는 새순은 황금빛이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연둣빛, 초록빛으로 바뀌는 황금주목입니다. 이맘 때의 예쁜 모습을 눈에 잘 담아둬야 합니다!
황금주목나무-새순(22.04.20)
4월 말 ~ 5월 말까지의 변화되는 모습입니다. 색감의 변화를 눈여겨 봐주세요~!
2022.04.23-05.20 / 황금주목 새순 색감 변화
일반 주목과 황금주목 잎 비교
황금빛이라고 말은 하지만, 확 와닿지는 않으셨죠! 같은 시기지만 빠르게 성장한 일반 주목 가지(전정함)를 하나 가져와 비교해 봅니다. 손에 들고 있는 연둣빛의 일반 주목과 뒤로 보이는 노란빛의 황금주목이 확연하게 대조됩니다.
일반주목과 황금주목 비교
저희 집 데크 계단에서 반겨주는 황금주목의 모습입니다. 고양이(가루와 애기)들과 함께 촬영한 것을 보면 크기가 어느 정도인지 가늠이 되지요? 현재 크기의 절반 정도의 크기부터 키우기 시작해 두배가 되었습니다.
5월의 황금주목
위 사진에 저희 집 예쁜 가루(고양이) 얼굴이 잘 안나와 제대로 된 사진 보여드립니다. 디딤석 위에 철퍼덕 누워 길을 막고 있음에도 저리 당당한 얼굴을 하고 있는 녀석이랍니다. 간혹 이럴때는 지그시 발로 한쪽으로 밀거나 꼬리를 들어 하반신을 옮겨 준 후 굳이 디딤석을 밟고 지나간답니다! 동물에게 장난을 치며 반응을 보는것은 언제나 재밌습니다! ^^; 학대는 아니니 오해는 마시구요~~
예쁜 고양이 가루군
삽목 전 마지막 모습
아래의 귀여운 녀석은 작년에 삽목 한 황금주목입니다. 어미와 똑같은 황금색의 새순을 내어주었는데, 옆으로 자라는 품종이라 생장점을 잘라 삽목 했습니다. 더 많은 새순을 내어줄 줄 알았는데, 달랑 하나 올라오네요...
2022.05.24 / 삽목한 황금주목
그래서 올해는 새순을 자르지 않은 아래의 상태로 다시 삽목 예정입니다.
황금주목 삽수
6월 초의 황금주목입니다. 삽목하기 전의 모습을 담기 위해 찍어 봤습니다. 황금색 보다는 연둣빛에 가까워 졌습니다.
2022.06.02 / 황금주목
계단 양쪽으로 배치해두어 봄 내내 오가는 길목을 환하게 밝혀주던 황금주목 입니다.
2022.06.02 / 황금주목
이웃에 선물한 황금주목
옆집 언니가 황금주목을 너무 사랑한는것을 알고, 작년에 한그루 선물했습니다. 화분에 키우던것을 땅에 식재(작년)해 놓았는데, 올 봄에 멋진 모습을 보여주네요. 화분에서보다 땅의 황금주목이 더 활력이 넘치고 짱짱한듯 보입니다.
2022.05.18 / 땅에 식재한 황금주목
황금주목을 보려고 봄을 기다린다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봄에 좋은 기운을 주는 녀석입니다. 다음에 더 멋진 모습 담아볼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