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경제 공감

신용카드 결제일 분류 및 할인 확정 날짜 주의

by 그린핑거스 2023. 3. 7.

신용카드 결제일은 1일 ~ 27일까지 중에서 선택 가능합니다. 개인마다 월급날이 다르고 소비 패턴이 다른지라 카드사에서 배려해 준 시스템입니다. 

 

♥ 신용카드 이용기간 예
- 전전월 30일 ~ 전월 29일

- 전월 1일 ~ 전월 말일
- 전월 2일 ~ 당월 1일

 

등의 이용기간마다 결제일이 서로 다릅니다. 카드사별로 '전월 1일 ~ 전월 말일'의 결제일을 기재해 놨으니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삼성카드만 특이하게 '전월 1일 ~ 전월 말일'의 결제일이 13일과 14일 양일입니다.

결제일 카드사 날짜
12 현대카드 전월1일 ~ 전월 말일
13 하나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14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롯데카드
국민카드
NH농협카드
15 IBK기업은행

 

그렇다면 왜 '전월 1일 ~ 전월 말일'의 결제일만 적어놓았는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월 1일 ~ 전월 말일 선택이유

길게 말씀드릴 필요 없이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이유는 '전월실적'을 채워 해당 구간의 할인 또는 적립 혜택을 받기 위함입니다. 그렇다면 컴퓨터가 아닌 사람이 제일 깔끔하게 인지할 수 있는 날짜가 한 달 개념입니다.

 

월급이 25 일등의 말일이 아닐지라도 신용카드 결제일을 이용기간 '전월 1일 ~ 전월 말일'로 지정해 놓으면 여러 개의 카드를 사용한다 해도 헷갈리지 않고 효율적인 소비를 할 수 있습니다.

국민카드-결제일

 

말일 카드사용 시 주의사항

'전월 1일 ~ 전월 말일' 을 기준으로 결제일을 정해놓으면 말일에 결제한 것은 그달의 실적으로 책정됩니다. 아래 2.28일 지마켓에서 결제된 51,330원은 10% 할인(2X 감마 카드)이 적용되어 실적에 포함되지 않았지만, 2월의 거래내역에 속합니다.

하나-2X감마카드-이용상세내역

 

하지만 할인이 확정된 날짜는 다음날인 3.1일입니다. 사용된 2X 감마카드는 전월실적이 25만 원 이상일 때 통합한도가 15,000원인데 확정되는 날짜를 인지하지 못해 2월에 할인이 아닌 3월에 할인되었습니다.

 

2월 통합할인한도가 많이 남았었는데... 이런 착오로 인해 3월에는 생각지 않았던 5,133원의 할인이 통합 한도에서 빠졌습니다.

하나-2X감마카드-이달의-혜택금액

 

 

할인이 확정되는 날짜는 카드사마다 다르니 사용하고 있는 카드의 말일 결제가 당일 적용되는지 확인해서 사용하거나 발인은 할인되는 카드사용을 자제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그 예로 국민카드를 말일에 사용한것은 그날 확정되어 말일 할인 적용되었습니다. (하나카드 다음날 확정)

국민-올쇼핑-티타늄카드-할인-상세내역

 

마무리

항상 그렇듯이 신용카드의 월 할인한도가 넉넉지 않습니다. 신경 써서 전월실적 채우고 꼼꼼하게 할인혜택을 받으려 했지만, 이렇게 카드사마다 할인 확정되는 시스템이 다릅니다. 본인의 카드 잘 살펴서 전월에 받아야 할 할인을 다음 달로 넘기는 일이 없어야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가정의 효율적인 소비를 위해 힘쓰는 엄마들 화이팅입니다~!!


▼ 신용카드 전월실적을 효율적으로 채울 수 있는 방법도 참고해 주세요~!!

 

효율적인 신용카드 전월실적 채우기

카드 여러 개를 사용하면서 각 카드별로 할인혜택을 받고 있는 분들이라면 전월실적에 대한 부담감이 많으실듯합니다. 저도 10개 이상의 카드를 사용하면서 대부분의 카드는 카드혜택이 필요한

greenfingers.tistory.com


제 경험이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