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살림 공감

수건의 털이나 보플같은 잔해 없애는 방법

by 그린핑거스 2022. 8. 30.

개인적으로 수건을 사본 기억이 없습니다. 돌잔치나 개업 선물로 받아 사용하고, 몸만 닦는 용도라면 솔직히 버릴 일이 없는지라 구매하지도 않는데 수건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렇게 사용하던 어느날 너무 통일감 없는 모양새가 눈에 거슬려 한샘에서 수건을 구매했습니다.새 수건이고 싸게 파는 것도 아닌 한샘의 수건인지라 무조건 좋을 거라고 생각했던 것과 달리 '만들어놓은 지 오래된듯한 수건에서 빠질법한 잔털과 보플 같은 잔해'가 지속적으로 묻어오고 있습니다.

한샘에서 판매하고 있는 수건들을 선반에 올려놓은 모습
한샘에서 판매하고 있는 수건

 

몹시 불편했지만, 새 수건이라 그럴 거라 스스로를 달래며 여러 차례 세탁해 사용해도 소용없었습니다. 그러던 차에 태양광을 지붕에 다는 공사를 했고, 그간 절약이라는 명분으로 잘 사용하지 않던 전기 의류 건조기를 매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정말 건조기를 사용한 뒤로 그 어느 수건에서도 수건의 잔해를 찾을수가 없어 이렇게 글을 적고 있습니다.

 

 

 ■ 전기 의류 건조기의 필터  

제품마다 다르겠지만, 제가 사용하고 있는 삼성 전기 건조기의 필터는 원형 도어를 열면 아래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세탁물을 넣고 건조를 2~3차례 하고나면 아래와 같이 먼지가 쌓입니다. 그 양이 가늠이 되시나요?

2~3차례 돌린 건조기의 필터

 

가늠이 잘 되지 않는분들을 위해 손으로 직접 먼지를 잡아봤습니다. 새로운 천을 새로 짜도 될 만큼 어마어마한 양의 먼지가 확인됩니다. 옷에 붙어있던 먼지뿐만 아니라 꽤 많은 머리카락도 보입니다. 

전기 의류 건조기 필터의 먼지

 

 

필터의 먼지를 모두 제거해 미용티슈 한장에 올려보니 그 양을 더 짐작하기 쉽습니다. 여태껏 이런 먼지들이 묻은 수건으로 얼굴과 몸을 닦고 있었던 것입니다.  아시죠? 섬유의 잔해가 묻어있는 얼굴에 스킨을 바를때의 그 찝찝한 느낌을요...

전기 의류 건조기 필터의 먼지

 

건조기를 사용하면 수건의 잔털이나 보플이 완전 사라집니다. 수건 건조 시 타월코스를 이용해 건조하면 숨어있는 옷감속의 먼지와 보플을 깨끗하게 제거해줍니다.

전기 의류 건조기 팁

 

의류 건조기 사용으로 사계절 먼지 걱정 없이 뽀송한 수건 사용하길 권해드립니다~!!


제 경험이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