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자작(自作)/용접으로 펜스 만들기

펜스 만들기 완성~!! (3-3)

by 그린핑거스 2021. 12. 31.

코너 부분에 펜스와 동일한 높이의 뒷문을 부착하려 비워둔 공간이 있습니다.   스윙도어를 장착해 앞뒤 모든 쪽으로 열고 닫히게 하기 위해서 가벼운 작은 각관 (20x20)을 이용해 문을 만든 후 부착해 줬습니다. 대문 틀에 방부목을 부착할 때 직결 피스에 와셔를 끼워 살짝 전통적인 이미지를 표현해보았습니다.

뒷문 만들기

대문 부착한 모습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뒷문 장착하기 

샘플 방부목에 일본산 스윙도어를 부착하여 여닫는 것이 잘 되는지 시뮬레이션해본 후 문틀에 부착했습니다.

일본산 스윙도어

 

스윙도어를 이용해 대문을 부착해줬습니다.

펜스와 뒷문

 

나무 부착하는 작업을 할때는 주변분들이 도와주려 오셔서 부랴부랴 작업해서 나무 자르고 부착하는 사진이 따로 없네요.   작업을 마치고 난 당일 축복해주듯이 눈이 내려 운치를 더해주네요.   펜스가 없을 때와 있을 때의 차이가 확연히 납니다.   이제는 마당에서 편하게 놀 수 있을 듯합니다.

 

화단 쪽의 방부목을 더 채워야 하지만, 요런 것은 천천히 하렵니다.   용접 초보가 자작으로 만들었다는 것에 큰 의미를 두며, 다음번에는 무언가를 더 잘 만들어서 공유하도록 할게요~!!


수정한 하트 대문도 참고해 주세요~!

하트 대문 만들기 완성~!! (6-6)

 

하트대문 만들기 완성~!! (6-6)

완성된 대문을 가져와 경첩을 맞춰봅니다.  저는 펜스와 비슷한 느낌으로 제작한 기존 대문보다 하트 대문이 더 멋져 보이네요.  역시 대문은 그 집의 얼굴입니다.  펜스와 나무의 종류가 달라

greenfingers.tistory.com


제 경험이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