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plants (식물)/자르고 꽂는 삽목

삽목 한 분홍 구절초 외부화단 식재 및 개화

by 그린핑거스 2023. 11. 2.

가을이 되면 은은한 향기로 수수하게 피어나는 국화가 있습니다. 다른 꽃과는 달리 국화의 개화기간은 긴 편에 속해서 나뭇잎이 떨어지는 가을의 허전함을 국화꽃이 달래줍니다. 아래 화분은 5월에 삽목 한 구절초가 뿌리내린 후 개화해서 더 뿌듯하게 바라보게 되네요. 

분홍구절초-꽃봉오리와-꽃
분홍-구절초-꽃

 

구절초를 화분에 삽목할 때 트레이에 삽목 해놓은 구절초가 또 있습니다. 뿌리를 확인하고 외부 화단에 식재해 놨는데, 어떤 모습을 보여주는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분홍 구절초 삽목하기

5월에 모종 트레이에 삽목해 뿌리를 내린 분홍 구절초 묘목을 외부화단에 식재했습니다. 한달도 안 걸려서 뿌리가 내렸고 그늘에서 웃자람이 보여 외부 화단에 식재했습니다. 척박한 곳이라 잘 자리 잡을지 걱정이 되지만 강한 품종이라 믿고 식재했습니다.

묘목트레이에-삽목한-구절초
분홍-구절초-삽목한-모종-식재(23.06.23)

 

삽목 한 분홍 구절초 개화

6월에 한 뼘짜리 구절초 묘목을 식재하고 꽃이 핀 11월이 되었는데, 척박한 땅이라 키가 두 뼘 정도밖에 자라지 않았습니다. 다섯 배는 더 자라야 할 녀석이 얼마 자라지 않았지만, 가냘픈 목대로 큰 꽃을 피우기까지의 고생이 느껴지는 듯합니다.

 

비슷한 시기에 깊은 화분에 삽목 한 구절초가 크게 자란 것에 비해 너무 아기 같은 모습입니다.

구절초-꽃-한송이
분홍-구절초-꽃(23.11.01)

 

 

겨울이면 염화칼슘의 공격까지 받을 것까지 생각하니 왠지 이곳에 식재한 것이 많이 미안해지네요. 하지만 같은 화단에서 매년 씩씩하게 꽃을 풍성하게 피우는 어미처럼 한해 한해 더 깊이 뿌리내려 멋진 화단을 만들어주길 바랍니다.

삽목한-구절초-꽃
삽목한-구절초-꽃(23.11.01)

 

여리지만 강하게 꽃을 피워낸 구절초는 씨앗으로도 발아가 잘 됩니다. 식물은 위기를 느끼면 꽃을 피우고 씨앗을 맺기에, 내년에는 더 풍성한 화단을 꿈꿔봅니다. 


▼ 화분에 삽목해 성장하는 모습도 참고해 주세요~!

 

삽목 한 분홍 구절초 성장 및 개화과정과 어미 구절초

어느 순간부터 집 외부화단에 소담스럽게 피어나는 분홍 구절초입니다. 분홍의 꽃봉오리가 개화화면 새하얀 흰색의 꽃을 보여주다가 꽃이 질 때쯤이 되면 진한 분홍색으로 변하는 신기한 꽃입

greenfingers.tistory.com

 

▼ 외부 화단의 구절초가 색감이 짙어지며 시드는 것도 참고해 주세요~! 

 

담홍색 구절초의 색감 변화 (흰색→자주색)

10월 초부터 담홍색의 꽃봉오리를 보여주며 기대감을 증폭시켰던 구절초가 흰색의 꽃잎을 보여주며 한참 동안을 영롱하게 피어있습니다. 이대로 시들 거라는 예상을 깨고 순백의 흰색 꽃잎이

greenfingers.tistory.com

 


제 경험이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