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자작(自作)/반짝반짝 조명 꾸미기

LED 은하수 줄조명 설치하기

by 그린핑거스 2022. 11. 23.

그늘막을 걷어낸 자리에 LED 태양광 유리병 조명이 허전한 자리를 메꿔주고 있습니다. 매년 정원을 꾸미고 있지만, 실외  조명을 설치하는 것만큼 만족감을 높여주는 것이 없는 듯합니다.

각관에-설치된-LED태양광-유리병조명
구조물의-태양광-유리병-조명

 

제 눈에는 허전한 이 공간이 어떻게 바뀌는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트리 전구?
여러 개의 전구가 한 줄로 연결되어 있으며 주 전원을 건전지로 하거나 220V에 바로 꽂을 수 있는 코드형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투명선과 검정선의 각기 다른 형식을 선택할 수 있으며 불빛을 직접 발산하는 '은하수 전구'나 동그란 것으로 전구를 덮어 '앵두 전구'라는 이름으로 유통되고 있습니다.
은하수를 뿌려놓은 것 같은 겉모습은 비슷하지만 ①은하 수구 > ②무뚝이 > ③LED의 종류가 있으니 전력을 꼭 확인 후 구입해야 합니다.
LED-전구색과-컬러-앵두전구

 

 

전구색 LED 은하수 

봄부터 가을까지 따가운 햇볕을 막아주던 코스트코 콜라루 그늘막(메쉬 타입)을 겨울의 눈 무게를 버티지 못할 것을 감안해 항상 걷은 후 봄에 다시 설치하는 것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하늘을 막고 있던 것이 없어지면 허전하잖아요! 특히나 안정적이게 그늘을 만들어주던 그늘막이 없어지면 허전함이 더합니다. 그 자리를 매년 LED 줄 조명으로 마치 은하수같이 멋진 모습을 보여줍니다. 

반짝이는-LED-은하수-줄조명-불빛
LED-줄조명-불빛

 

조명을 설치할 때마다 핸드폰 프사용으로 16:9 비율로 멋진 컷을 하나씩 찍어줍니다. 핸드폰 카메라로 화면을 터치하면서 순간을 잘 포착하면 전구가 빛나는 것을 사진에 담아낼 수 있습니다.

테이블-위에-설치된-LED-은하수-줄조명
LED-은하수-줄조명

 

 

흰색 LED 은하수 전구 

전구색에 비해 밝은 색감을 보여주는 흰색의 LED 은하수 전구를 둥글게 키우는 주목에 살포시 얹어줍니다. 흰색의 LED는 차가운 느낌을 주지만, 작은 나무에 설치하면 신비로운 느낌을 얻을 수 있습니다.

둥근주목-위에-설치된-흰색-LED-은하수-줄조명
흰색-LED-은하수-줄조명

 

요즘은 편리하게 그물처럼 연결된 네트 조명이 나와서 나무 위에 그르고 편하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던 LED 줄 조명이 수명을 다하면 네트 조명을 색깔별로 구입해서 꾸미면 더욱 예쁠 듯합니다.

 

▶▶ 이번 관찰로 건진 것!!
LED 줄 조명을 설치할 때 무리하게 잡아당기지 않아야 합니다. 얇은 케이블로 연결된 것이 전원 앞쪽에서 끊긴다면 5~6개씩 연결해 사용하는 모든 전구가 점등이 안되거나 하나 건너 하나씩만 점등될 수 있습니다. 특히 날씨가 너무 추울 때 설치하면 케이블이 더 잘 끊길 수 있으니 가정에서 설치한다면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기 전인 11월경에 설치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앵두 전구 설치도 참고해 주세요~!

 

모두가 함께 볼 수 있는 블링블링 앵두전구 달기

저희 집은 코너에 위치해 있습니다. 한쪽의 펜스에는 문주등이 달려있어 상대적으로 허전한 반대편 펜스에, 모두와 함께 볼 수 있으면서 과하지 않는 앵두 전구를 부착할 계획을 세워봅니다. 펜

greenfingers.tistory.com


제 경험이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