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람스 가정용 안마기 (BRAMS-S4300) 구매 1년 후 둔탁한 소리와 함께 고장이 나버렸습니다. 한 명이 사용하고 있으면 다른 사람이 대기하고 있을 만큼 식구 4명이 자주 사용해서 고장이 났나... 했었는데, 고장의 원인은 자주 사용한 것과는 상관이 없다고 수리 기사님께서 말씀해 주시네요.
브람스 안마기 내부 및 수리
안마기 방석을 떼어내고 지퍼를 여니 생각보다 구조는 간단해 보였습니다. 부품 중 고무로 되어 있는 것이 끊어져서 와셔로 강하게 고정해 주셨습니다. 기름칠 및 롤러 4개도 모두 교체해 주셨고 무상 수리기간이 2년인지라 출장비나 수리비는 청구되지 않았습니다. (기사님 작업 중에 방해될지 몰라 사진은 자제하고 저 멀리 가있었습니다.)
하지만 2년 후에 지금과 같은 고장이나서 수리를 받게 된다면, 출장비+수리비가 9만 원 정도 청구된다고 합니다. (롤러 1개당 부품값 : 1만 원 전후 / 출장비가 4.4만원선)
브람스 안마기 A/S 접수방법
브람스 고객센터 : 031-766-3993에 전화해서 접수하는 방법과 카카오톡 플러스 채널 '브람스'를 검색해서 채팅으로 상담이 가능합니다. 저는 수리 요청 후 일주일 만에 방문해 주셨고 수리시간은 30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안마기 수명
수리기사님께 조심스레 안마기 수명에 대해서 여쭤봤습니다. 무료 품질보증기간이 2년이고, 소모품이 닳게 되면 2년 후에는 유상으로 수리를 받아야 하는 것을 감안하고 평균적으로 4년이라고 말씀해 주시네요. 생각보다 짧은 수명이 놀랐습니다. 적지 않은 돈을 주고 구매하는 안마기인데, 수명이 4년밖에 되지 않는다니...
안마기에 대한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BRAMS-S4300도 그리 상위모델은 아닌데, 추후 재구매를 하게 되더라도 상위모델은 구매하지 않을 듯싶습니다. 수명이 짧은 만큼 부담되지 않는 금액의 모델을 구매해 사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사용하는 횟수나 이동여부(이사 등)에 따라 제품의 수명은 차이 나니, 4년이라는 수명에 놀라지마시고 적당히 오래 잘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제 경험이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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