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프로그램 알짜 기능 배우기/PhotoScape X (포토스케이프 X)

포토스케이프 X 파일 새로 만들기 및 새파일 만든 후 배경색 바꾸기

by 그린핑거스 2022. 1. 14.

포토스케이프 X(PhotoScape X)는 사진을 쉽게 향상, 보정, 편집하는 "재미있는 사진 편집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사용해본 결과 포토스케이프 X는 [이미지 뷰어 + 페인트샵 + 파워포인트]의 세 가지 프로그램을 합쳐놓은 듯한 느낌으로 다가옵니다.  포토스케이프 X를 사용하기 전에는 간단한 편집 프로그램인 페인트샵에서 새 파일을 만들어 사진을 편집하곤 했는데, 포토스케이프 X에 익숙해지기 위해 포토스케이프 X에서 새로 만들기 기능으로 파일을 만들어 봅니다.

 

파일 새로 만들기는 [사진 편집] 탭을 클릭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새로 만들기

 

새로 만들기를 클릭하면 원하는 픽셀을 입력 후 배경색을 지정해 주세요.   기본인 흰색을 다른 색으로 변경하고 싶을 때는 기본색(흰색)을 클릭한 후 원하는 색으로 바꿔주면 됩니다.

새로 만들기 배경색

 

기본색을 누르면 다른색을 선택할 수 있는 팔레트가 나오니 원하는 색으로 골라주세요.

새로 만들기 배경색 변경

 

검은색을 선택했을 때의 화면입니다.   이렇게 만든 네모상자에 썸네일을 만들거나, 이미지를 합성하면 됩니다.

새로 만들어진 검은색 배경


새로 만든 화일의 배경색 바꾸기

파일을 새로 만들기 할 때 원하는 배경색을 선택하면 되지만, 이미 만든 파일의 배경색을 바꾸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타 프로그램에는 팔레트가 있어서 변경하는 것이 바로 가능하지만, 포토스케이프 X에서는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네요.   다른 방법이 또 있을듯하지만, 제가 발견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모 박스가 있는 사진편집 메뉴에서 편집 - 조정으로 들어갑니다.

 

조정의 여러 메뉴들 중 [단색 칠] 메뉴가 있습니다.

 

이 단색칠 메뉴는 기본으로

- 혼합모드 : 오버레이

- 불투명도 : 50%

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단색칠의 기본 용도가 사진 파일에 색상을 덮는 기능으로 주로 쓰이는지라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기본 설정을

- 오버레이 → 차이

- 불투명도 50% → 불투명도 100% 

로 변경하게 되면 지정한 색상이 온전히 채워지게 됩니다.

 

더 편한 방법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그런 방법이 있으면 제게도 덧글로 알려주셔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