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자작(自作)/난생처음 대문 만들기

대문 힌지 파이프 부착하기 (7-5)

by 그린핑거스 2021. 12. 30.

대문 틀은 다 만들었지만, 대문을 처음 만들어보는지라 힌지(문틀과 벽을 연결시켜주는 부품)와 연결될 파이프 부착하는 것을 하지 않았네요.   솔직히 말하자면 하지 않은 것이 아니라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 뒤로 미뤘다는 것이 맞는 표현입니다.   이런 걱정과는 달리 문틀에서 얼마를 띄어 부착하는지는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대문 흰지가 상하좌우 유동성 있게 조절할 수 있으니 대문에 파이프를 수직으로 잘 용접해 붙여주기만 하면 됩니다.

순서를 지키지 않고 작업해놔서 파이프가 붙여질 자리에 이미 페인트를 칠해놨네요...  용접 시 페인트는 불순물이므로 아크가 잘 일어나게 하려 페인트를 제거해줍니다.

대문 힌지 파이프 부착 위치

 

대문 틀의 중앙에만 파이프를 잘 위치시킨 후 용접해줍니다.   망칠수도 있을듯 싶어 집중하려 용접할때 신랑을 옆에 오지도 못하게 하고 몰래 와서 했다는...   굳이...   ^^;   파이프가 두께감이 있어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용접 할 수 있습니다.

대문 힌지 파이프 부착

 

파이프 부착 후 문틀을 가지고 나와 자리에 놓아봅니다.   앞집 아저씨가 밖에서 잡고, 신랑이 안쪽으로 넘어지지 않게 받쳐주며 대문이 달렸을 때의 모습을 제가 볼 수 있게 도와줬습니다.   감동의 순간이 따로 없네요~!!  ^^

제가 다 만들어 놨으니 신랑이 설치하는일만 남았는데, 신랑이 대문 설치하는것을 너무 많이 걱정하네요...   설치 부분만 인근 업자분한테 맡긴 것이 좀 아쉬웠지만, 원하는 모양으로 제작을 했다는 것에 큰 의미를 두며~~

대문 시뮬레이션

 

대문 손잡이와 부속 작업하는것은 다음 편에 공유하도록 할게요~!!


제 경험이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