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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스토리 블로그 팁

티스토리에서 수동 광고 코드 만드는 방법 및 주의사항

by 그린핑거스 2022. 12. 1.

티스토리 블로그는 폐쇄적인 네이버 블로그와는 달리 내가 원하는 위치에 원하는 만큼의 광고를 넣을 수 있습니다. 대신 하나의 포스팅을 할 때마다 수동 광고 코드를 넣어줘야 하는 번거로움은 감수해야 합니다.

 

자동 광고 코드 생성 후 수동 광고는 어디서 만드는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수동 광고 종류

애드센스 > 광고 > 광고 단위 기준에서 내 스타일일에 맞는 수동 광고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총 4가지의 종류가 있고 번개가 표시된 1번과 4번이 광고 효과도 좋고 제일 많이 사용됩니다.

애드센스-수동광고의-4가지종류
애드센스-수동광고-종류

 

많이 사용되고 있는 디스플레이 광과 와 멀티플렉스 광고입니다. 디스플레이 광고는 국민광고라고 칭할 만큼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광고이고 멀티플렉스 광고는 글이 끝나는 아래쪽에 여러 개로 보이는 광고이며 글 내용이 좋다면 멀티플렉스 광고의 수익이 높다는 통계도 있습니다.

가장-인기가-많아-번개표시된-수동광고들
애드센스-디스플레이와-멀티플렉스광고

 

이 두 가지 수동 광고 만들기를 함께 해보겠습니다.

 

 

2-1. 디스플레이 광고 만들기

용도와 위치에 관계없이 효과적인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대표적인 수동 광고 스타일입니다. 광고 단위 기준에서 디스플레이 광고를 선택하면 보이는 설정창입니다. 이름을 지정한 후 형태(사각, 수평, 수직)를 선택합니다.

 

기호에 따라 ①사격형 ②수평형 ③수직형을 선택할 수 있고 광고 크기는 반응형으로 해주면 PC나 핸드폰 넓이를 감안해 적당한 크기로 보입니다.

애드센스-디스플레이-광고설정창
애드센스-수동광고-디스플레이광고-미리보기

 

균일한 크기의 고정형 광고를 사용해도 되지만, 고정형은 게재 가능한 광고 수가 제한될 수 있어 반응형보다 수익이 줄어들 수 있다는 것을 유념해야 합니다. 아래는 고정형을 선택했을 때 구글에서 보여주는 주의사항입니다.

고정형-광고의-주의점
디스플레이-고정형-광고-주의사항

 

디스플레이 광고의 사각형과 수평형 스타일입니다. 저는 글 시작 부분에 너무 큰 광고를 기피하는지라 상단에는 수평형을, 글 중간에는 사각형의 광고 스타일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디스플레이-사각형과-수평형의-미리보기
사각형(상단)과-수평형광고-미리보기

 

디스플레이 광고의 수직형 스타일입니다. 사이드바가 아닌 본문에는 너무 길어 보이는듯해서 저는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애드센스-디스플레이-수직형의-미리보기
디스플레이-수직형광고-미리보기

 

 

2-2. 멀티플렉스 광고 만들기

8개의 광고를 한 번에 보여주는 멀티플렉스 광고입니다. 화살표에 원하는 이름을 기재해줍니다. 수평형과 수직형의 두 가지 스타일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수평형으로 사용합니다. 

수평형을 선택하더라도 광고 크기를 반응형으로 해 놓으면 핸드폰에서는 자동적으로 수직형으로 크게 보이니 광고가 작게 나올 것이라는 염려는 접어두셔도 됩니다.

애드센스-멀티플렉스-수동광고-설정창
애드센스-수동광고-멀티플렉스-미리보기

 

염려하는 분들을 위해 수평형+반응형으로 선택한 멀티플렉스 수동 광고가 핸드폰에서 보이는 모습을 캡처한 것입니다. 안심하시고 수평형으로 선택해 사용하셔도 됩니다.

여러개의광고가-수직으로-나열되어있음
핸드폰의-멀티플렉스광고-실제모습

 

 

수동 광고 리스트 확인하기

원하는 광고 단위 만들기를 완료하면 광고 단위 기준 하단에 만들 수동 광고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측의 < >를 클릭하면 입력한 광고 이름과 포맷(디스플레이, 멀티플렉스)이 적용된 수동 광고 코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광고단위기준에서-생성된-수동광고리스트
만들어진-수동-광고-리스트

 

이렇게 만들어진 수동 광고들을 어떻게 내 블로그에 적용하는지는 다음 포스팅에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제 경험이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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