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여러 가지 영양제를 한 움큼 먹고 있는 자신을 뒤돌아보며, 우연히 접한 '꾸준히 섭취하는 과채식'이 우리 몸 이롭게 만든다는 것 피부로 느꼈습니다. 이미 알고 있었던 것일 테지만 귀찮음과 무관심으로 번거로운 과채식을 등한시했던 것도 하나의 이유입니다.
건강 습관을 바꾸기 위해 현재 휴롬 착즙기 H300E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스텐레스 미세망 대신 멀티스크루로 쥐어짜듯이 착즙을 해내어 사용 후 세척이 용이해 지속적으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몸에 좋은 사과와 당근을 함께 믹싱 해서 아침 대신 섭취하고 있는데 성인 기준으로 사과는 1개 당근은 1/2 크기 (약 100g)를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참고로 당근만 통채로 있는 이유는 미리 썰어놓으면 산화가 되어 베타카로틴의 성분의 흡수가 떨어지므로 아침에 썬 후 착즙하고 있습니다. 휴롬 H300E 착즙기에는 사과나 배를 통째로 넣어도 되지만, 미량이지만 독소가 있어 씨를 분리해 착즙하고 있습니다.
사과와 당근 외에 그때 그때 집에 있는 과일을 함께 착즙해 섭취하고 있는데 언제부터인가 착즙기가 청록색으로 변색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왜 이런 현상이 나타나고 해결방안은 어떤 것인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 중인 휴롬 H300E
현재 사용하고 있는 H300E모델입니다. 차콜색의 본체가 싱크대 상판 대리석과 통일감이 있어보여서 선택했고 잘 사용 중입니다. 2021년식 모델이며 H300L 모델과는 전원 스위치와 주스캡 패킹의 모양이 다릅니다. (차이점 하단 설명)
당근 주스 후 초록색(청록색) 착색
매일같이 당근1개, 사과 2개, 양배추 1/4쪽, 파프리카 1개를 저녁에 씻어 준비해 놓고 아침에 착즙해 4명의 식구가 아침 대용으로 섭취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여러 개의 과일과 채소를 착즙 했을 때는 보이지 않던 초록색 착색이 큰 당근 7개를 연속으로 착즙 한 뒤에 이런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1. 초록색(청록색) 착색 모습
제품 상단에 결합되는 호퍼 하단 모습인데 검은색 플라스틱이 초록색으로 착색되어있습니다.
외부뿐만 아니라 안쪽의 스크루와 호퍼 내부의 하단도 마찬가지로 초록색이 착색되었습니다.
2. 초록색(청록색) 착색 이유와 해결방안
휴롬의 고객센터(1544-7011)를 통해 초록색(청록색) 착색에 관해 문의했습니다. 증상을 설명하니 '당근 주스 하셨나요?'라고 되물어봅니다. 당근의 지용성 성분이 스크루에 착색이 될 때 청록색으로 보이는데 이것은 물로는 지워지지는 않고 키친타월에 식용유를 묻혀 닦아낸 다음 주방세제로 닦은 후 미온수로 헹구면 말끔히 해결됩니다.
이 청록색의 지용성 성분은 인체에 무해하기때문에 그대로 나둬도 되지만 주기적으로 없애주는 것이 좋고, 3~4번 사용 후 한번 정도는 세척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구입한 중국 세척 당근
매일 아침에 과일과 함께 착즙하는것은 국내산 당근으로 하고 있지만, 당근 주스만을 만들어 놓고 섭취하려 하니 금액이 만만치 않아 호기심에 중국 당근을 구입했습니다. 10Kg이며 15cm 이상 크기의 당근이 30개 이상 들어있습니다. 모양과 크기도 좋고 이 정도 양이 만원 초반대의 가격이 믿기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흙이 묻은 상태로는 수입이 되지 않아 세척하는 과정에서 약품을 사용해 조금 걱정이 되긴 하네요. 당근 주스를 만들 때 약품이 남아있을수도 있어 껍질을 벗기고 착즙 하지만, 국내산 당근과는 맛의 차이가 많이 느껴져 앞으로는 국내산 주스용 당근을 사용하려 합니다.
휴롬 H300E와 H300L 비교
H300E 모델을 꾸준히 사용하고 있다가 부모님 게 사드리려 알아보다 H400의 가격은 부담스러워 300시리즈를 알아봤습니다. 휴롬의 H300 시리즈라 전체적인 모습은 비슷하지만 전원 스위치와 주스캡 패킹의 모양이 다릅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H300E는 2021년 08월 출시, 새로 구입한 H300L은 2022년 05월에 출시된 모델입니다.
구형인 H300E는 전원 스위치를 누르는 방식이고 신형 H300L은 위쪽을 누르면 정회 전(ON) 아래를 누르면 역회전(REV)이 됩니다. H300E로 역회전을 하고 싶을 때는 전원 버튼을 길게 누르면 됩니다. (누르고 있는 동안만 역회전되며 손을 떼면 멈춥니다.)
착즙 되어 주스가 나오는 것을 마아주는 주스패킹 또한 다릅니다. 구형(H300E)은 고무패킹이 둥글고 짧은 반면 신형(H300L)은 사각모양으로 넓어 주스가 새어 나오는 것을 더 안전하게 막아줍니다.
이 주스캡은 막고 사용하는 것보다는 처음부터 열어놓은 채로 사용하는것이 좋으니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사용설명서에도 주스캡을 닫고 착즙하면 호퍼로 주스가 역류할 수 있으니 열어놓은채로 착즙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주스캡은 착즙을 마친 후 세척을 위해 이동 시 통 안에 소량 남아있는 주스가 흐르는 것을 막는 용도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짙은 주황색 채소를 꾸준히 섭취하면 심혈관질환이 예방되는데, 당근을 하루 25g 섭취한다면 심장병 발생률이 32% 감소됩니다. 당근은 약용가치가 훌륭한 식물로서 약용채소이며 간기능을 살리고 눈을 맑게 하는 등의 놀라운 효과가 있습니다.
고함량의 비타민을 포함해 함축된 건강기능식품은 간과 신장에 무리를 주기 때문에 과채식을 아침에 섭취한 후로는 모든 영양제를 먹지 않고 있습니다. 특히나 특히나 유퀴즈 202화에 출연한 '서울 아산병원 노년내과 의사 정희원 교수님' 또한 영양제를 먹지 않고 렌틸콩, 채소, 견과류, 블루베리, 현미, 귀리등의 식단만으로 건강을 챙기고 있다고 합니다.
과일과 채소등을 섭취하는것으로 건강 포트폴리오 잘 작성해서 건강수명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제 경험이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건강 공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변경된 헌혈 이벤트 기념품 선택 및 한정판 스타벅스 양우산 (0) | 2023.08.14 |
---|---|
감미료가 첨가된 스테비아 토마토의 불편한 진실 (0) | 2023.08.11 |
유방 조직검사 후 초음파 재진 및 보험금 (0) | 2023.06.05 |
골다공증 방지하는 비타민D 주사 및 보험청구 (0) | 2023.03.13 |
등산 시 운동효과 높이는 방법 (0) | 2023.02.2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