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plants (식물)/대견한 성장 모습

삽목 한 삭소롬 분갈이와 보라색 꽃핀 성장모습

by 그린핑거스 2023. 9. 14.

흐드러지게 피어나는 보라색꽃에 반해 삭소롬 행잉 화분을 구입했습니다. 바로 삽수를 떼어내 삽목 한 삭소롬이 두 마디 정도 자랐습니다. 9cm의 작은 포트에서도 잘 성장하며 잎 겨드랑이에서 새로운 가지가 뻗어 나오고 있습니다.

삽목한-삭소롬(23.05.07~07.01)

 

9cm의 포트가 너무 작아 보여 분갈이하고 성장하는 모습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삽목 한 삭소롬 분갈이

제일 성장세가 좋은 묘목은 15cm 흰색 화분에 식재하고 나머지 두 개는 갈색 행잉화분에 식재했습니다. 햇볕 잘 드는 곳에서 잘 자라주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펜스에 걸어놨습니다.

삽목한-삭소롬-분갈이(23.07.09)

 

삭소롬 성장모습

분갈이 보름 후의 모습입니다.  화분이 커져서인지 짧은 기간에 폭풍성장했습니다. 흰색과 초록의 조합은 언제 봐도 정답입니다. 

삽목후-분갈이한-삭소롬-성장(23.07.24)

 

더욱이 꽃대까지 올리며 기대감을 갖게 만듭니다. 장기적으로 외목대로 키울 것이라 지지대를 세워 고정시켜 줬습니다.

삽목후-분갈이한-삭소롬-꽃몽오리(23.07.24)

 

 

삭소롬 개화 모습

꽃 몽우리를 발견하고 열흘뒤의 모습입니다. 여기저기서 꽃대가 올라왔습니다.

삽목후-분갈이한-삭소롬-성장과-꽃(23.08.02)

 

장미허브를 여러 해 키워도 볼 수 없었던 꽃들이, 작은 삭소롬 삽수를 삽목해 세 달도 안 돼서 이렇게 멋진 꽃을 선물해 줍니다.

삽목후-피어난-삭소롬꽃(23.08.02)

 

삭소롬의 성장세가 어느 정도인지 보여주는 예입니다. 원줄기에서 원가지가 두 개나 뻗어 나오고 있습니다. 보통의 식물은 원가지가 한 개인데 삭소롬은 남다르네요. 세 개까지 뻗어 나오면 무서울 듯합니다.

 

하지만 덕분에 삽수 하나만 삽목 한 화분이 풍성해졌습니다.

두개-뻗은-삭소롬-가지(23.08.02)

 

 

삭소롬 행잉과 작은 삽수 성장 비교

행잉 화분으로 분갈이 후 45일이 지난 모습입니다. 흰색의 화분 못지않게 가지를 뻗으며 풍성하게 자라고 있습니다.

삽목한-삭소롬-행앵화분(23.07.09~08.24)

 

작은 삽수를 삽목 한 화분은 개체가 너무 많아서인지 성장세가 더딥니다. 조만간에 하나씩 분갈이해 줘야겠습니다.

여러개-삽목한-삭소롬-성장(23.05.07~08.24)

 

처음 키워본 삭소롬이 뿌리를 내리고 개화하는 모습까지 지켜봤습니다. 실내에서 월동해야 하는지라 걱정되지만, 하나라도 잘 지켜서 내년에 외목대로 성장하는 모습 공유하도록 할게요~!!


▼ 장미허브와 비교한 삭소롬도 참고해 주세요~!

 

계속 꽃이 만발하는 삭소롬과 장미허브 비교

5월에 방문했던 화원에서 아래 사진의 풍성한 행잉화분을 봤었는데 비매품이라 구입하지 못했습니다. 진한 녹색의 도톰한 잎에 매력적인 남보라색 꽃이 피어나있는데 가늘고 긴 꽃대 끝에 나비

greenfingers.tistory.com

 

▼ 삭소롬의 삽목과 삽목 결과도 참고해 주세요~!

 

보라색 꽃의 삭소롬 삽목과 결과

화원에서 구매한 삭소롬의 꽃을 더 많이 보고 싶어 몇 개의 줄기를 떼어내고 한 달쯤 지났습니다. 어미 화분이 휑했었는데 공기가 잘 통해서 그런지 철화같이 생긴 것 없이 잘 성장하면서 많은

greenfingers.tistory.com

 

 


제 경험이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