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plants (식물)/대견한 성장 모습

빨강레드와 노랑골든 매트릭스 백합 성장과정 (with. 구근 절반을 떼어내도 꽃이 필까요~?)

by 그린핑거스 2022. 6. 1.

4월 초에 구입한 백합이 있습니다. 좌측은 노란색, 우측은 빨간색인데 같은 날 구입한 것 치고는 너무나 다른 성장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2021.04.07 / 빨강, 노랑 매트릭스 (백합)

 

이 두 녀석에게 어떤 일이 벌어졌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백합?
꽃 색상이 매우 화사하고 고우며 튼실하고 탐스럽다. 관리는 양지, 밝은 반그늘에서도 잘 자라고 꽃이 지고 난 후 흙에 약간 깊이 심어 놓으면 이듬해 꽃을 피웁니다. 생육온도는 15℃ ~ 25℃이며,물은 겉흙이 마르면 충분히 줍니다.
골든 매트릭스 라벨 설명

 

 

오렌지 매트릭스와 합방

작은 9cm 포트에서 성장과정을 보기에는 무리인듯싶어 작년에 구입 후 화분에서 노지 월동 후 다시 싹을 올려주고 있는 오렌지 매트릭스 화분에 함께 식재해줬습니다. (뒷열:오렌지 / 좌측:노랑 / 우측:빨강)

2022.04.18 / 오렌지, 노랑 빨강 매트릭스

 

좌측과 우측의 백합 잎 차이가 너무 많이 나는 이유는 바로 아래에 있습니다.  백합 구근을 떼어 내어 삽목이 되는지 실험하느라 구근이 홀쭉해져 성장이 늦었던것입니다. (하단에 링크 첨부)

2022.04.04 / 백합 구근 비늘 잎꽂이

 

살짝 앞쪽에서 바라본 노랑과 빨강인데, 키차이가 확 나네요.  하지만, 구근을 절반 정도 떼어냈데 꽃몽우리를 맺고 있어 마냥 대견하기만 합니다.

2022.04.29 / 노랑 빨강 매트릭스 백합

 

열흘 후. 꽃망울이 제법 튼실해진 모습입니다.

2022.05.09 / 매트릭스 백합

 

 

빨강 매트릭스 백합 성장과정

구근을 떼어내지 않은 키가 큰 빨강 매트릭스에서 먼저 꽃을 보여주려 합니다. 꽃은 하늘을 향해 있고 아랫단과 윗단으로 나뉘어 있는데, 아랫단에서 먼저 꽃이 피어납니다.

2022.05.09-23 / 빨강매트릭스 백합 성장과정
2022.05.28 / 빨강 매트릭스 꽃

 

노랑 매트릭스 백합 성장과정

반으로 줄어든 구근이라 꽃까지는 기대하지 않았는데, 다행히도 키는 작지만 꽃몽우리를 내어주고 이렇게 예쁜 꽃도 보여줍니다.

2022.05.17-28 / 노랑 매트릭스 백합 성장과정

 

노란 꽃 속에 노란 꿀벌이 보이시나요~?

2022년에 벌들의 숫자가 줄어든 영향으로 올해처럼 벌이 반가운 적이 없습니다.

2022.05.28 / 노랑 매트릭스 꽃과 벌

 

빨강과 노랑 꽃이 지기 전에 오렌지색 꽃과 함께 꽃피길 바라봅니다. 아무래도 화원에서 그해 상품으로 판매하는(빨강, 노랑) 구근과는 성장 속도가 다른 듯합니다. 다르게 생각하면 순차적으로 꽃을 볼 수 있어 더 좋기도 하고요!

2022.05.28 / 빨강, 노랑 매트릭스 백합

 

포스팅을 마무리하려던 찬라, 오렌지 매트릭스가 꽃을 피워줬습니다. 한컷에 다 담을 수 있어 다행입니다~!

2022.06.01 / 빨강, 노랑, 주황 매트릭스 백합

 

작년에 식재한 오렌지 백합의 화분에서 노지 월동 후 성장이 잘되는 것을 보면, 내년에는 한 화분에서 빨강, 노랑, 주황의 꽃을 한 번에 볼 수 있겠죠~?  내년에 더 풍성한 모습 공유하도록 할게요~!!


▼ 화분에서 노지월동 후 봄을 맞이한 오렌지 매트릭스 백합도 참고해 주세요~!

 

 

화분에서 월동한 오렌지 매트릭스 백합 성장과정

작년에 화분에서 성장한 상태의 오렌지 메트릭스 포트 두 개를 식재해서 예쁜 꽃을 봤습니다. 한 해가 지나고 새로운 봄을 맞이했는데, 작년만큼 예쁜 꽃을 보여줄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greenfingers.tistory.com

 

▼ 위에서 노란색의 꽃을 피워준 구근을 떼어내어 잎꽂이한것도 참고해 주세요~!

 

 

백합 구근 떼어 심기 (비늘잎꽂이)

백합은 특별한 날, 특별한 선물을 받은듯한 기분을 느끼게 해주는 꽃입니다.  향수의 재료로 쓰일 만큼 그윽한 향과 화려한 꽃으로 6월경 매일매일 백합과 데이트를 할 수 있습니다.  작년에 저

greenfingers.tistory.com


제 경험이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