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plants (식물)/대견한 성장 모습

신품종 무늬 스웨디쉬 아이비 대품 및 묘목 살펴보기

by 그린핑거스 2023. 2. 18.

2023년 들어 처음 방문한 화원에서 새로운 품종의 식물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언듯 봐도 굉장히 잘 자랄 것 같은 매력적인 '무늬 스웨디쉬 아이비_Swedish Ivy'가 황금빛 무늬를 뽐내고 있습니다. 대품으로 한아름 모여있기에 더욱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용인 더 아침)

 

주로 별모양 잎을 가진 초록 식물을 아이비라고 칭하는데, 무늬 스웨디쉬 아이비는 잎 모양이나 전반적인 분위기가 너무 달라 이름만으로는 고개가 갸우뚱해집니다.  

무늬스웨디쉬아이비-큰화분
무늬스웨디쉬아이비-대품(2023.02.12)

 

 

무늬 스웨디쉬 아이비 살펴보기

아직까지 무늬 스웨디쉬 아이비에 대한 자세한 특징이나 설명을 찾을 수가 없지만, 다행히 다른 곳에서 묘목을 판매하고 있어서 좀 더 자세히 살펴봤습니다. 언듯 보면 잎이 아니라 꽃이라 착각이 들만큼 봄기운을 전하는 매력적인 식물입니다.

 

다만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스웨덴과 북유럽에서 많이 키우고 있으며 온실성 다년초로 10℃ 이상의 환경에서 잘 자랍니다. 대부분 무늬가 있는 식물이 그러하듯이 직광보다는 반그늘에서 더 생동감있게 자랍니다.

무늬스웨디쉬아이비-작은포트
무늬스웨디쉬아이비-소품(2023.02.12)

 

포트에는 그냥 '무늬 아이비'라고만 적혀있습니다. 신품종이라 가격이 좀 나가네요... (용인 아르베플라워아울렛 : 6,300원)

무늬스웨디쉬아이비-잎살펴보기
무늬스웨디쉬아이비-포트(2023.02.12)

 

집으로 데려온 무늬 스웨디쉬 아이비를 이리 저리 살펴봤습니다. 하단의 500원 동전만한 큰 잎에 비해 옹기종기 새순이 많이 올라와있는 걸로 봐서 적심 후 새순을 잘 내어고 성장이 빠른 식물인듯합니다. 얼른 대품으로 키우고 싶은 마음에 가지 하나를 잘라냈습니다. 

실내의-무늬스웨디쉬아이비
무늬스웨디쉬아이비-잎(2023.02.12)

 

 

무늬 스웨디쉬 아이비 물꽂이

길게 자라난 여린 가지 하나를 잘라 훑어봤습니다. 잎의 앞면과 뒷면의 색감이 달라 더 신비로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무늬스웨디쉬아이비-자른가지
무늬스웨디쉬아이비-삽수(2023.02.16)

 

하단의 다자란 잎의 뒷면은 크기가 커지면서 어릴 적의 보랏빛은 점점 옅어진 모습입니다.

무늬스웨디쉬아이비의-잎앞면과-뒷면

 

 

자른 삽수를 작은 유리병에 정수기 물을 담아 물꽂이해줬습니다. 

물꽂이중인-무늬스웨디쉬아이비
무늬스웨디쉬아이비-물꽂이(2023.02.16)

 

사뭇 민트잎과 흡사한 모습을 하고 있지만 무늬가 있어 지루하지 않고 더 예쁜 무늬 스웨디쉬 아이비의 성장모습 공유하도록 할게요~!!


제 경험이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