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plants (식물)/대견한 성장 모습

어미 능견(호랑이발톱) 바위솔 손잡이 소스그릇에 식재

by 그린핑거스 2023. 6. 20.

큼지막한 화분에서 여러 해 멋진 모습을 보여준 능견바위솔(호랑이발톱 바위솔)입니다. 화분에 식재되어 있는 나무가 고사하면서 화분을 정리해야 하기에 어른 손바닥만 한 능견바위솔의 거처를 옮겨주려 합니다. 한해정도 어미와 함께 한 큰 자구는 화분식재했기에 더 성장해야 하는 작은 자구와 어미를 화분에서 분리했습니다.

화분의-능견바위솔-2개
능견,호랑이발톱-바위솔-뽑기(23.06.05)

 

어떤 멋진 화분에 식재하는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미 능견바위솔 화분 식재

사용하지 않고 10여 년을 보관만 하고 있는 손잡이 소스그릇입니다. 쓰지는 않고 그냥 버리기는 아까워 화분으로 사용하려 하단에 작은 구멍을 뚫었습니다. 결과는 간단하지만 그릇 바닥에 검은색 테이프를 여러 겹 붙인 후 망치로 못을 두들겨가며 어렵게 타공 했습니다. 두 개 중 하나만 성공하고 다른 하나는 형체를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박살 나서 너무 아쉬웠습니다.

손잡이-소스그릇
손잡이-소스그릇-타공

 

화분에서 캐낸 능견바위솔입니다. 다른 바위솔들은 머리만 달랑 있는 것들이 대부분인데, 능견바위솔은 목대와 같은 기다란 줄기가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화분의 중앙에 식재하는 것보다 끝에 있는 것이 보기가 좋아 그릇 입구 쪽에 자리 잡아 식재했습니다.

소스그릇에-능견,호랑이발톱-바위솔-식재
능견,호랑이발톱-바위솔-화분식재(23.06.05)

 

어미 곁에서 자라나고있는 자구들이 성장하면 더 멋진 모습을 보여줄 듯합니다.

소스그릇에-식재한-능견,호랑이발톱-바위솔
식재한 능견,호랑이발톱-바위솔(23.06.05)

 

 

끝쪽에 식재한지라 화분 위가 허전하네요. 가장 큰 자구 하나를 떼어내어 중앙에 식재했습니다.

소스그릇에-능견,호랑이발톱-바위솔-자구식재
능견,호랑이발톱-바위솔-자구식재(23.06.05)

 

또 다른 어미 능견바위솔은 일반 토분에 식재했습니다. 쌍둥이처럼 한 화분에 같이 있다가 이제는 각자 다른 곳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하단의 잎을 정리했는데 엄지손가락만 한 굵은 모습을 보여주네요. 꽃 피지 않고 여러 해 새잎을 내어주며 더디게 성장했습니다.

어미-능견,호랑이발톱바위솔-화분식재
능견,호랑이발톱-바위솔-화분식재(23.06.05)

 

한겨울에도 꽃 같은 미모를 잃지 않고 월동 잘 돼서 대견하고, 값나가는 다육이들만큼 큼지막한 크기를 보여주는 능견바위솔입니다. 겨울이 되면 실내로 들이는 번거로움 없이 편하게 키울 수 있는 바위솔 키워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겨울에-화분에서-월동중인-능견,호랑이발톱바위솔
겨울의-능견,호랑이발톱-바위솔(22.12.23)


▼ 자구 떼어내기 전 모습도 참고해 주세요~!

 

모란장에서 구매한 자이언트 바위솔

일전에 경기도 성남의 모란에 있는 용접학원에 다닌 적이 있습니다. 코로나로 단축근무를 하고 학원을 가기에는 너무 이른 시간이라 모란장이 열리는 4일과 9일은 장구경을 실컷 하다 이것저것

greenfingers.tistory.com


제 경험이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