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plants (식물)/대견한 성장 모습

식재 2년 차 블루문 호스타 뿌리 나눠 대형 화분과 정원 식재

by 그린핑거스 2022. 5. 12.

정원에 식재한 지 2년 차가 되어가는 블루문 호스타입니다. 이대로 두고 봐도 예쁘고 꽃이 피면 더욱 예뻐지겠지만, 무광이 주는 블루문의 매력에 빠져 더 많은 곳에서 보고픈 마음에 캐내어 뿌리 나눠 식재하려 합니다. 오른쪽의 한 덩어리를 캐내었는데도 입구 쪽에서 바라보면 감족같습니다.

2022.05.05 / 블루문 호스타

블루문 호스타 뿌리 나누기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블루문 호스타?
중형 호스타로 짙은 푸른색 하트 모양의 잎이 매력적인 품종입니다. 잎은 두툼하고 생명력이 강해 지피식물로서 인기가 높습니다. 반그늘을 좋아하지만, 양지에 키우면 잎의 푸른 기운이 약해지지만 무광의 잎이 주는 매력이 있어 또한 아름답습니다. 여름에 보라색의 화사한 꽃을 보여주며 정원을 예쁘게 만들어 줍니다. 단일톤의 중형종이므로 대형종 주위에 식재하면 대형종을 돋보이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2021.06.17 / 블루문 호스타 꽃
출처: https://greenfingers.tistory.com/132 [그린 스케치 (Green Sketch)]

 


그 전에 잠시 중형의 블루문 호스타의 매력을 감상해보셔요~!

블루문 호스타 잎과 물방울

 

캐낸 블루문 호스타

캐낸 블루문 호스타입니다.

2022.05.05 / 블루문 호스타 캐기


뿌리를 잘 살피며 나누기 위해 담가놓은 물에 흔들어 씻어냈습니다. 최소한 하나씩 나누는 것을 기준으로 삼지만, 큰 것에 기대어 있는 작은 것은 함께 붙여 놓습니다. 총 12촉으로 성장했고 8개로 분리한 모습입니다.

2022.05.05 / 블루문 호스타 뿌리 나누기

 


대형 화분 흙을 좀 더 채워 넣고 심을 자리를 표시하고 식재해줍니다. 땅에서 자란 상태인 지금은 성장세가 좋아 길이가 길지만 내년에 증식해서 올라오는 개체는 키가 그리 크진 않으니 한 촉씩인 것 위주로 식재해줬습니다.

2022.05.05 / 블루문 호스타 뿌리 나눠 화분 식재


화분의 주인인 외목대 사철나무와 함께 잘 지내고 내년에 어여쁜 새순 내어주려무나~!

2022.05.05 / 블루문 호스타 심기


3~4촉으로 성장한 블루문 호스타도 하나씩 뿌리 나눠 외목대형 나무 밑에 식재해 줬습니다.

2022.05.09 / 블루문 호스타 뿌리 나눠 식재


화분과 땅의 블루문 호스타가 예뻐지는 내년 봄. 다시 모습 공유하도록 할게요~!!

아마존 호스타 식재

커다란 블루문 호스타를 캐낸 자리에는 뿌리 나누기 한 아마존 호스타를 식재해 줬습니다.

2022.05.09 / 블루문 옆 아마존 호스타 식재


호스타와 인연을 맺은 지 2년째 되어가지만, 유럽풍의 멋스러움을 선물해주는 호스타의 매력에 제대로 빠져들고 있습니다. 내년에 멋스러워진 호스타의 모습을 공유하도록 할게요~!

▼ 블루문 호스타 성장과정도 참고해 주세요~!
식재 2년 차 블루문 호스타 성장기

 

식재 2년차 블루문 호스타 성장기

2020년 마당에 식재 후 2021년에 많은 모습을 보여준 블루문 호스타입니다. 호스타는 식재 후 1년이 지나야 만 본연의 모습을 보여준다는 말을 실감했습니다. 그런데, 해가 바뀌고 이른 봄에 어떤

greenfingers.tistory.com


제 경험이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