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plants (식물)/대견한 성장 모습

꽃을 찾는, 잎만 무성한 상사화 구근 캐기

by 그린핑거스 2022. 6. 8.

3월이 되면 잎이 널찍한 상사화가 씩씩하게 땅을 뚫고 솟아오릅니다.   양지에서 햇빛을 듬뿍 받으며 풍성하게 자라고 있는 상사화의 꽃이 기대가 되는 시점입니다. 

2022.04.10 / 상사화 잎

 

무성한 잎만큼 얼마나 예쁜 꽃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 상사화?
한국이 원산지이며 봄에 둥근 잎이 먼저 돋아나고, 꽃이 피기 전 초여름에 잎이 마른 후 8월 경 60센티 정도의 연분홍 꽃이 피어납니다.   알뿌리의 여러해살이 식물입니다.   잎이 마른 후 꽃대가 올라오는데, 잎과 꽃이 서로 만나지 못해 그리워한다 하여 상사화란 이름이 붙여졌다고 전해집니다.
8월의 상사화 꽃

 

 

 ■ 상사화 구근 캐기 및 식재 

양지에서와는 달리 그늘에 있는 상사화는 아직 잎이 그리 크질 않습니다.  저~~ 구석을 보니 작은 상사화가 애기 주먹만 한 크기로 올라오고 있습니다.

2022.04.10 / 상사화

 

시골 부모님댁 마당인데, 작은 것을 캐내면 티가 안 날듯 싶어 크게 한 삽 떴습니다.   캐내 보니 땅 위에서는 보지 못한 노란 빛깔과 흰색의 구근이 초록잎과 조화를 이루어 예뻐 보이네요.

2022.04.10 / 상사화

 

하나로는 부족하니 몇 개 더 캐내어봤습니다.   생각보다 구근이 깊게 박혀있음에 놀랐습니다.

2022.04.10 / 상사화

 

 

집으로 가져와 마당 한쪽에 모아 심어줍니다.   싹이 난 상태에서 옮겨 심은 지라 올해 꽃을 보여줄지는 모르겠네요.   긴 것 세 개를 함께 심었는데, 내년에 이곳에서 몇 개의 촉이 올라올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2022.04.11 / 상사화 식재

잘 자리 잡았는지, 꽃이 피면 다시 공유하도록 할게요~!!

 

 ■ 상사화 꽃 

작년 8월에 찍어놓은 사진입니다.   보다시피 기다란 꽃대만 있고 신기하게도 그 풍성하던 잎은 온데간데 모습이 보이질 않습니다.  제가 손으로 잡고 있는 꽃대에는 6개의 풍성한 꽃몽오리가 달려있습니다.   잎과 같이 있다면 더 보기 좋았을듯싶어 아쉬운 마음이 드네요...

 

바람이 불 때 긴 꽃대를 한들거리는 모습이 어여쁜 상사화 꽃입니다.   더운 8월이지만, 상사화 꽃 덕분에 기다려지는 여름입니다.


제 경험이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