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plants (식물)/대견한 성장 모습

가을맞이 국화 모아심기 (with. 특가 국화 상품)

by 그린핑거스 2022. 9. 28.

여름 동안 뜸했던 화원에 오랜만에 들러 국화를 사 왔습니다. 요즘의 국화는 전형적인 노란색이기보다는 여러 가지 파스텔톤의 컬러를 갖은 국화들이 많이 나옵니다. 용인 남사의 화원에서 개당 2,700원에 구입해왔습니다.

2,700원짜리 파스텔톤 국화 모종
국화 모종

 

국화는 한참 꽃을 보여주는 착한 꽃인지라 요 예쁜 녀석들을 오래 두고 볼 수 있을듯 합니다.

빨강, 분홍, 주황, 연분홍의 국화꽃송이
국화 꽃

 

하나씩 두고 봐도 예쁘지만, 한 군데 모아 심어 4배로 예쁘게 꾸며보려 합니다.

국화꽃을 한데 모아봄
국화 꽃들

 

하나의 큰 화분에 모아 심는 모습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국화?
겨울에 잎과 줄기가 마르고, 봄에 새순이 돋아나는 숙근초로 화사한 꽃이 매력적인 국민 꽃입니다. 9~11월에 꽃이 피어나며 삽목 및 취목으로도 번식이 잘 됩니다. 키우기는 번거롭지 않으나 자르면서 키를 낮게 키워야 쓰러지지 않고 보기에도 좋으니, 어느 정도 자라면 순 치기를 여러 차례 해주며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 종류의 국화꽃
가을의 국화꽃

 

 

 ■ 국화 모아심기

작은 포트에서 꺼내보니 뿌리가 잘 돌아있습니다. 생명력 강한 국화이기에 큰 화분으로 옮겨심으면 더 잘 자랄 듯합니다. 겨울에 잎이 마르는 숙근초이므로 내년에도 예쁜 모습을 보려 월동을 도와줄 수 있는 고무화분에 흙을 채워 준비합니다.

국화꽃 뿌리
국화 포트 뿌리

 

어렵지 않게 한 군데 모아심은 모습입니다. 주황색 국화가 크게 피어나면 더 화사할 듯싶습니다.

국화 모아심기
모아심기한 국화 (2022.09.24)

 

집 안에는 해마다 구입한 국화꽃들이 많으니 모아심기 한 국화 화분은 집 밖 입구에 자리 잡아 놨습니다. 식재한 뒤 3일이 지난 시점인데, 꽃들이 활짝 피어나서 화사함을 뽐내줍니다.

아스팔트 위의 국화 화분
집 입구의 국화화분

 

예쁜 꽃과 잎에 흙이 묻을까 봐 화산석을 깔아 깔끔하게 마무리해줬습니다. 저희 집 앞을 지나가는 분들이 보고 한 번씩 미소 짓기를 바라봅니다~!!

 

 

 ■ 남사 화원의 특가 행잉 국화  

가을에 화원을 방문하면 특가로 판매하는 국화들이 있습니다. 평범한 노란색의 국화이거나 수형이 예쁘질 않은 것 등을 특가로 팔기도 하는데, 아래의 중대형 행잉 장미를 5,900원에 구매해 왔습니다. 사진으로 보기에는 화사해 보이는 이것은 실제로 좀 멀리서 보면 꽃이 지고 있는듯한 느낌이 살짝 듭니다.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행잉국화
화원의 특반 행잉 국화

 

하지만 저는 크게 게이치 않습니다. 생화가 주는 생기 있는 기운과, 가까이서 보면 이리 예쁜걸요... 매년 국화는 구입하지 않는다 하면서도 이리 꼭 몇 개씩은 구입하게 됩니다.

걸어놓은 행잉국화
행잉 국화

한놈 데려와 저희 집에 매달아 놨습니다. 한참 잘 보고 추운 겨울이 오기 전에 땅에 식재해 주려 합니다. 

 

 ■ 천 원짜리 특가 국화

또 다른 화원에서 천 원주고 데려온 국화입니다. 제법 큰 화분에 식재되어 있는데 밥이 작아 싸게 파는 듯합니다. 

12cm 포트의 천원짜리 국화
천원짜리 국화

 

집에 있는 행잉 걸이를 가져와 화분에 걸어 데크 앞쪽에 걸어놨습니다. 

국화를 걸어놓은 모습
행잉걸이 달기

 

아직 꽃이 피지 않았지만, 큰 행잉 국화 옆에서 기죽지 않고 예쁘게 잘 꽃피길 바라봅니다~!!


국화 취목하기도 참고해 주세요~!

가을 국화 취목하여 화분 심기! 삽목 아닌 취목으로 뿌리내려 외목대 만들기

 

가을 국화 취목하여 화분 심기! 삽목 아닌 취목으로 뿌리내려 외목대 만들기

작은 마당의 길 쪽으로 국화 한 녀석이 누워 있습니다. 누운 반대편이 70센티정도되는 옹벽이라 나름 살려고 햇볕 쪽으로 몸이 이동한 것이겠죠. 미안한 마음이 드는것은 잠시!! 녀석을 예쁘게

greenfingers.tistory.com


제 경험이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